비스타안과 방역완료! 안심하고 방문하세요

닫기

MY BEST, VISTA EYE CLINIC

커뮤니티

최고의 진료와 뜨거운 열정으로 새로움을 선사하는 비스타

  • Q

    [기타]녹내장 환자들에게 도움되는 생활 속 습관은?

    A

    최근 녹내장과 혈류 순환이상과의 관계가 알려지면서 혈관 건강에 관련된 적절한 유산소 운동과 음식섭취를 권유하고 있습니다.
    단, 너무 과도한 운동은 의사와 상의하신 후에 결정하셔야 됩니다.금연은 반드시 하셔야 하구요.
    염분이나 카페인의 지나친 섭취는 줄이셔야 합니다.정장을 주로 착용하시는 분들은 셔츠의 목 부분이나 넥타이가 목을 너무 많이 조이지 않게 혈류순환을 방해하지 않게 도와주시구요.
    평소 스트레스를 줄이고 정서적인 안정을 찾으시는 것도 녹내장의 조절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입니다.

  • Q

    [기타]녹내장 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무엇인가요?

    A

    많은 분들이 안약을 넣으시면서 관리가 되고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안약을 꾸준히 잘 넣으시면서 녹내장이 더 진행되지 않는지 정기검진을 계속 받으시는 게 중요합니다.
    대게 하루 1~2번 정도로 횟수가 많지는 않지만 장기적으로 안약을 사용하다보면 횟수를 빠트리는 경우가 많은데 안약을 생활의 일부로 받아들이셔서 정확한 횟수로 점안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정기적으로 안과를 방문하시면서 안압과 시신경 상태를 확인하고 안약이 불편하신 경우는 의료진과 상의해서 안약을 교체하거나 추가하기도 합니다.

  • Q

    [기타]녹내장도 유전과 연관이 있나요?

    A

    네. 많은 질환에서 생각할 부분인데요.
    우선 부모나 형제, 자매 중에 녹내장 환자가 있는 분들은 발병율이 정상인보다 높게 보고되어 있어서 정기검진이 꼭 필요합니다.
    그리고, 40대 이상이면서 근시가 많거나 당뇨, 고혈압, 편두통, 갑상선질환, 스트레스에 예민한 분들에게서 녹내장 위험도가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서 이런 분들도 꼭 검진을 권유 드립니다.

  • Q

    [기타]녹내장은 완치가 불가능한가요?

    A

    녹내장으로 한번 손상된 시신경은 다시 되돌릴 수 없기 때문에 치료의 목표는 가급적 조기에 발견해서 현재 상태에서 더 진행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입니다.
    녹내장의 진행이 우려되는 경우는 우선 안압을 낮추고 눈의 미세혈류순환을 도와주는 안약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안약을 충분히 사용 했는데도 안압이 조절되지 않거나 녹내장이 계속 진행될 경우는 레이저 수술을 통해서 안압을 낮추게 됩니다.
    그러나, 이 수술도 안압을 낮추기 위한 한 방법이지 녹내장을 완치시키는 치료는 아닙니다.

  • Q

    [기타]녹내장이 백내장보다 더 무서운 질환인가요?

    A

    건강검진에서 녹내장이 의심된다는 말씀 들으시고 많은 분들이 녹내장이면 실명하는 것 아닌가요? 라고 걱정스럽게 안과를 찾으시는데요.
    이전에는 검진을 할 수 있는 여건이 많이 힘들었기 때문에 녹내장이 시력이 떨어질 정도로 상당히 진행되어서야 내원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지금은 검진과 각종 검사를 통해서 대부분 심한 녹내장으로 발전하기 전에 진단이 되어서 꾸준히 관리를 할 수 있으니깐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 Q

    [기타]녹내장은 어떤 질환인가요? 백내장과 이름이 비슷한데 비슷한 질환인가요?

    A

    네. 실제로 두 질환을 자주 혼동하시는데요.
    많이 들어보신 백내장은 우리 눈의 렌즈 역할을 하는 수정체가 나이가 들면서 점점 흐려지는 질환이죠.

    녹내장은 수정체가 아닌 우리 눈의 시신경이 높은 안압 등이 원인이 되어서 점차 손상을 받게 되어서 시야가 점점 좁아지고 시력까지 떨어질 수 있는 그런 질환입니다.
    백내장은 수술로서 완치가 될 수 있지만 녹내장은 더 심해지지 않도록 관리가 필요한 질환입니다.

  • Q

    [기타]누구나 드림렌즈를 착용할 수 있나요?

    A

    그렇진 않습니다.
    드림렌즈는 우선 착용하려는 아이의 협조가 필요하고 부모님의 꼼꼼한 관리가 필요합니다.근시, 난시가 너무 심하면 효과가 떨어지고, 개개인의 눈에 맞는 렌즈가 선택되어야 효과가 나타나므로 안과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과 검사, 그리고 시험적으로 착용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